CNULINC +

전남대학교 LINC+ 사업단

PR센터

보도자료

제목 전남대 LINC+사업단,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작성일 2020-06-10 작성자 LINC+사업단(연구과제) 조회수 537
첨부파일


코로나19 의료진 여러분, #덕분에 감사합니다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 LINC+사업단(단장 김재국)68일 코로나19 진료에 애쓰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날 전남대 LINC+사업단은 전주대 LINC+사업단(단장 주송)으로부터 바통을 이어받아 사업단 전원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 의료진에 대한 감사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재국 단장은 코로나19 방역에 애써주시는 전남대학교 병원 의료진을 비롯해 대한민국 모든 의료진과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모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라며 전남대 LINC+사업단은 코로나19의 종식까지 정부의 방역지침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지역 거점 대학으로써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위한 뉴노멀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남대 LINC+사업단은 9일 전주대 LINC+사업단(단장 주송)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 동국대 LINC+사업단(단장 이의수)과 호남대 LINC+사업단(단장 양승학), 조선대 LINC+사업단(단장 김춘성)을 지목하고, 지역기관 및 기업의 동참을 독려하고자 피피아이(대표이사 김진봉)를 지목하였다.

 

덕분에 챌린지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보건복지부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국민참여형 캠페인으로 416일부터 시작했다. 의료진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표현한 뒤,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3개의 해시태그를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의: 062-530-0331 (전남대학교 LINC+사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