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LINC +

전남대학교 LINC+ 사업단

PR센터

보도자료

제목 전남대학교 LINC+사업단,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교과목 운영해
작성일 2019-08-13 작성자 LINC+사업단 조회수 339
첨부파일

-유관기관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봉사활동 점수를 받는 대학생활과 사회봉사3 과목 운영​-


전남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사업단(단장 김재국·신소재공학부 교수)은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유관기관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봉사활동 점수를 받을 시 학점을 부여하는 대학생활과 사회봉사3’ 과목을 운영한다.

 

이 교과목은 학생들이 유관기관 및 기업의 애로사항을 팀원을 모아 직접 해결하고 이에 대한 반대급부로 봉사활동 시간 및 점수을 받는 내용으로 학생주도형 산학협력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교과과정이다.

 

특히 학생 리빙랩 활성화를 위해 사업부단장인 화학공학부 한종훈 교수와 LINC+사업단이 운영해 애로사항 해결에 그치지 않고 공동사업으로 연계해 지역사회혁신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김재국 사업단장은 학생주도형 산학협력 플랫폼을 확대하고 다양한 유관기관의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등 지역사회혁신을 위해 LINC+사업단이 교과목을 직접 운영하는데 의미가 있다전남대학교의 학생의 역량을 통해 지역사회를 선도할 수 있도록 전남대학교가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남대학교 LINC+사업단은 대동문화재단, 세계청년축제 등 2건의 리빙랩 프로젝트를 학생이 직접 시행하는 등 소셜아이디어랩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8월부터 본격적인 리빙랩 자유/지정공모를 통해 다양한 지역사회의제를 발굴하고 학생이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 문의: 062-530-0359 (전남대학교 LINC+사업단 박준영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