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LINC +

전남대학교 LINC+ 사업단

PR센터

보도자료

제목 전남대학교-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문화기술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교과목 운영
작성일 2019-07-29 작성자 LINC+사업단 조회수 240
첨부파일



-콘텐츠 아카데미게임개발자 과정2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 -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과 함께 호남·제주권 문화기술융합 인재육성을 위한 콘텐츠 아카데미 및 정규교과목을 운영한다.

 

전남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사업단(단장 김재국·신소재공학부 교수)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하계방학 중 콘텐츠아카데미 게임개발자과정과 ‘19년도 2학기 중 게임개발이론 및 실습(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을 통해 문화기술융합인재 양성에 본격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게임개발기초이론을 포함하여 프로그래밍언어 및 Unity 3D 등의 게임제작 툴 사용에 관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게임개발자아카데미 과정은 지난 2년 동안 광주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계 방학 중 운영되었으며, 수료 학생들이 각종 경시대회에 입상하거나 창업을 하는 등 좋은 사업성과를 얻었다. 이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문화기술에 많은 흥미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역량배양이 학생들의 장래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두 기관이 협력하여 2학기 캡스톤디자인 정규 교과목을 편성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이 두과정은 전자컴퓨터공학부 이칠우 교수(정보전산원장)가 담당한다.

 

전남대학교 김재국 사업단장은 이번 콘텐츠 아카데미와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을 통해 호남·제주권의 고급 문화기술융합 인력을 양성할 수 있게 되어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창의융합인재가 많이 배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역 문화예술교과·비교과 과정 운영을 통해 문화예술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시범사업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 문의: 062-530-0392 (전남대학교 LINC+사업단 유양희 산학협력중점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