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LINC +

전남대학교 LINC+ 사업단

PR센터

보도자료

제목 전남대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모듈 '빅데이터금융융합과정' 2018 금융아카데미 성료
작성일 2018-09-21 작성자 LINC+사업단 조회수 672
첨부파일

전남대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모듈 ‘빅데이터금융융합과정’

2018 금융아카데미 성료

 

 

 

전남대학교가 금융권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아카데미’를 열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남대학교 LINC+사업단(김재국 단장, 신소재공학부)과 빅데이터금융융합과정(백장선 교수, 통계학과)은 빅데이터금융융합과정 참여 학생들과 금융권 취업을 원하는 전남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1일까지 ‘2018년 전남대학교 금융아카데미’를 운영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금융권 채용 동향의 변화에 맞춰 전남대 학생들의 직무중심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열린 금융 아카데미는 ▲금융 산업의 변화와 금융권 인재에게 요구되는 역량개발을 중심으로 금융환경의 분석특강 ▲학생들의 취업준비 과정에서 발견되는 문제의 해결방안에 대한 가설사고 및 로직트리 실습 ▲직업기초능력 강화를 위한 의사소통 능력강화 등을 포함하는 직무 상식 및 논술 ▲면접 시뮬레이션 ▲전문 멘토링 특강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금융권 취업을 위해 준비한 부분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거나, “금융권 취업의 핵심역량과 면접 대비를 위한 방향성을 알게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빅데이터금융융합과정’은 전남대의 지속가능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모델 개발의 일환으로 개설됐는데, 통계학과·경영학부·경제학부·수학과와 광주은행이 참여해 금융권 취업을 위한 학생의 역량제고 및 경쟁력 있는 인재의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백 교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금융권 실무의 이해와 취업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며, 향후 학생 및 금융권 기업 수요를 기반으로 추진 될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