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ULINC +

전남대학교 LINC+ 사업단

PR센터

보도자료

제목 전남대 LINC+사업단 - 한국기초과학연구원광주센터 MOU
작성일 2018-08-07 작성자 LINC+사업단 조회수 217
첨부파일

전남대 LINC+사업단 - 한국기초과학연구원광주센터 MOU

기초과학 협력사업 발굴 및 융합인재 양성 공동운영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와 한국기초과학연구원광주센터(센터장 서영우)이 기초과학 및 응용분야의 협력 사업을 발굴하고 지역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상생의 손을 맞잡았다.

 

전남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김재국 · 신소재공학부 교수)과 한국기초과학연구원은 87() 전남대학교 G&R허브 비즈니스회의실에서 기초과학 및 응용분야 협력사업 발굴 및 지역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남대학교 LINC+사업단의 한종훈 부단장(화학공학부, 교수)과 최원석 부장교수(생명과학기술학부, 학부장), 허재영 본부장(신소재공학부, 부교수)을 비롯해 한국기초과학연구원광주센터 서영우 센터장과 강현오 선임연구원, 이영주 선임연구원 등 10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기관은 오는 2022년까지 4년간 지속하게 될 이 협약에서 기초과학 관련 공동연구 및 협력사업 발굴 기초과학 및 응용분야 취업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협의체 구성 기초과학 및 응용분야 교육 및 인턴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을 공동 추진키로 합의했다.

 

이날 참석한 LINC+사업단 한종훈 부단장(화학공학부, 교수)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 및 LINC+ 가족기업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장기적으로 산학연 협력의 선도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기초과학연구원광주센터 서영우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기초과학연구원의 전문가 자원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 전남대학교와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062-530-0331 (전남대학교 LINC+ 육성사업단)